뉴스종합 > 강서뉴스

내 손으로 그리는 기후변화 대응

강서구, 기후변화 대응 포스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7-27 오전 8:19:4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내 손으로 그리는 기후변화 대응

강서구, 기후변화 대응 포스터 공모전 개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기후변화 문제를 생각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예기치 못한 잦은 폭우와 같은 이상 기후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는 등 기후변화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아이들 스스로 기후변화에 대해 생각하고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에너지절약 실천방법 등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했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의지 지구 온난화 등 기후 변화의 원인과 대응 노력 생활 속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이다.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초등학생은 8절지, 중학생은 4절지에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915일까지 응모신청서와 완성된 작품을 강서구청 녹색환경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양천로5938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5층 녹색환경과)으로 하면 된다. , 우편접수는 당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참가 신청서는 강서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seo.seoul.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교육청에서 추천한 지역 미술교사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16일 최종 수상작 25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든 작품을 통틀어 최우수작 1점을 뽑고 초등부 저학년, 초등부 고학년, 중등부에서 각각 우수작 3, 장려작 5점을 뽑는다.

 

선정 결과 발표는 11월 중 강서구청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통보로 하며, 별도의 시상식 없이 해당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강서구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과 관내 공공기관, 도서관 등에 전시하여 주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도 이끌어 낼 계획이다.

 

김정순 녹색환경과장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기후변화 대응 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기후변화에 따른 사회적인 문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녹색환경과(02-2600-4018)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남점현
  2. 임성택
  3. 안길해
  4. 윤유선
  5. 한상숙
  6. 신낙형
  7. 백수민
  8. 송훈
  9. 송순효
  10. 김성한
  11. 류 자
  12. 박경숙
  13. 조용구
  14. 유연지
  15. 김향라
  16. 김현희
  17. 문진국
  18. 장준복
  19. 김경애
  20. 소재진
  21. 이종숙
  22. 김태우
  23. 김은희
  24. 백운기
  25. 조종태
  26. 문병인
  27. 구상찬
  28. 김용제
  29. 지현경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