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 아시아나와 함께 하는 도심 속 영어 캠프 참가자 모집

“강서영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기사입력 2023-03-13 오후 12:57: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 아시아나와 함께 하는 도심 속 영어 캠프 참가자 모집

강서영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지역 내 학생들에게 영어 친화적 환경에서 외국어 실력을 늘릴 수 있고, 항공 분야 진로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구현한다.

 

구는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1회 아시아나와 함께하는 도심 속 영어 캠프, 강서영어 시티 캠프를 개최한다.

 

오는 48일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강서구 유일의 영어특화도서관인 강서영어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영어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영어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체험부스 영어 롤플레이아시아나 진로특강&멘토링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부스 영어 롤플레이는 초등학생 1~6학년 총 100명을 대상으로 공항, 호텔, 레스토랑, 기념품샵, 도서관 등 해외여행 중 만나게 되는 상황을 체험 부스로 꾸며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해외에 나가거나 영어 마을을 가지 않고도 입국심사, 체크인, 음식 주문, 책 대여 등 실생활과 밀접한 상황 속에서 책을 보며 외웠던 영어표현들을 실제로 사용하며 회화 실력을 늘릴 수 있다.

 

아시아나 진로특강&멘토링은 지역 내 기업인 아시아나항공과 협력해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항공 관련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조종사, 승무원, 항공기 정비사 등 아시아나 직원들로부터 직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강서영어도서관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체험부스 영어 롤플레이아시아나 진로특강&멘토링각각 사전접수 인원을 제외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5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서영어도서관 홈페이지(누리집)-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태우 구청장은 실전에서 부딪힐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직접 마주함으로써 어색했던 영어표현들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교육 행사를 마련해 아이들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87)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진호
  2. 김춘곤
  3. 신낙형
  4. 이기재
  5. 손기서
  6. 김성태
  7. 장준복
  8. 이종숙
  9. 이수연
  10. 김용제
  11. 홍재숙
  12. 김광수
  13. 박국인
  14. 류 자
  15. 박경숙
  16. 강미석
  17. 김태우
  18. 한상숙
  19. 이철희
  20. 김윤탁
  21. 문진국
  22. 이상국
  23. 조만환
  24. 허유권
  25. 정연석
  26. 지현경
  27. 권오륜
  28. 김정미
  29. 정장훈
  30. 경만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