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아동권리를 위한 강서구의 특별한 한 주

ALL 4(FOR) YOU! 강서구 아동권리주간

기사입력 2022-11-10 오전 9:22: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아동권리를 위한 강서구의 특별한 한 주

ALL 4(FOR) YOU! 강서구 아동권리주간

 

 

강서구(구청장 김태우)11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을 아동권리주간으로 지정, 아동권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동권리주간은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권리를 존중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소통과 공감의 장이다.

 

 

 

 

구는 지난 2017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2018년부터 매년 세계 아동학대예방의 날(1119)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20)을 기념하는 아동권리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LL 4(FOR) YOU’라는 슬로건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리인 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을 구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16일에는 강서구민회관 노을극장에서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하는 영화상영회가 열린다. 자신을 세상에 태어나게 한 부모를 고소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룬 가버나움이 상영되며, 상영후 강서아동보호전문기관 노장우 관장과 함께 영화 속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 침해 사례를 찾아보는 시네마토크가 진행된다. 같은 날 강서평생학습관에서는 아동의 생활과 가정환경 파악으로 아동복지를 지원하는 49명의 아동위원들을 강서아동지킴이로 위촉, 발대식을 갖고 아동학대 예방과 홍보활동에 들어간다.

 

 

 

 

19일에는 아동권리주간 기념하는 메인행사가 강서구민회관에서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6기 아동참여위원회 양정원(염경중), 최성우(화곡중) 학생이 아동·청소년을 대표해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한다.

 

이어 관객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해피준의 익스트림 벌룬쇼공연이 펼쳐지며 현장을 찾은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시간 인근 우장산 야외공연장 일대에서는 아동의 4대 권리를 테마로 게임쇼, 스탬프 투어, 버블 체험 등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14개 부스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강서구청 및 강서어린이구청 홈페이지와 강서구 공식 유튜브 채널 i강서tv를 통해 아동권리 그림 전시회, 아동권리 영상 페스타, 아동권리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해서는 아동권리에 대한 어른들의 인식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아동의 4대 권리가 보장받고,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아동청소년과(02-2600-1103)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태우
  2. 한상숙
  3. 손기서
  4. 신낙형
  5. 장청기
  6. 박경숙
  7. 홍재숙
  8. 김성태
  9. 송훈
  10. 하선용
  11. 김광수
  12. 지현경
  13. 류 자
  14. 허유권
  15. 이종숙
  16. 소재진
  17. 고성주
  18. 문진국
  19. 이철희
  20. 구성율
  21. 이기재
  22. 강미선
  23. 김승호
  24. 이상국
  25. 강미석
  26. 한명철
  27. 박헌숙
  28. 김용제
  29. 이환호
  30. 김영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