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메타버스 속에서 찾은 나의 진로

“온라인 드림JOB 개최”

기사입력 2022-09-26 오전 8:16:2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메타버스 속에서 찾은 나의 진로

온라인 드림JOB 개최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도와줄 직업 체험 교육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제9회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를 내년 2월 말까지 상시 운영한다.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춘혜)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과 향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 미래사회 주인공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참가 대상자는 지역 내 22개 중학교 1학년 3,500여 명의 학생들과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초··고 학생들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드림잡 페스티벌은 지난해 9천여 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상시 운영되는 온라인 체험관은 진로검사관 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 진로비전관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검사관은 필수 체험코스로서 나를 찾는시간이다. , , 고 학교급별로 온라인 다중 지능검사를 할 수 있고 검사 후 강점지능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특성에 맞는 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나를 키우는 진로탐색관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으로 구성됐다. 강점지능별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 탐색이 가능하며 강서구 특화 분야인 항공 관련 직업 등 다양한 직업 정보와 유망 직업인들의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마지막 단계로 나를 이루는 공간인 진로비전관에서는 미래의 내가 이룰 꿈을 상상하며 진로비전 선언문 작성을 한다. 또 진로탐색 활동지를 작성하며 자신의 진로와 꿈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행사 참여에 대한 사항은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 홈페이지(https://www.gsdreamjob.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체험을 완료하면 이수증을 발급받고 진로체험 시간을 인정받는다.

 

김건년 교육지원과장은 드림Job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꿈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OX퀴즈, 보물찾기 등 흥미를 주는 이벤트도 마련한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직업세계를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초··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84) 혹은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2699-8724)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기재
  2. 류 자
  3. 이종숙
  4. 김태우
  5. 한상숙
  6. 김용제
  7. 김광수
  8. 박국인
  9. 손기서
  10. 소재진
  11. 권오륜
  12. 홍재숙
  13. 하선용
  14. 신낙형
  15. 장준복
  16. 문진국
  17. 장청기
  18. 강미선
  19. 구성율
  20. 강미석
  21. 김성태
  22. 백운기
  23. 박헌숙
  24. 임복순
  25. 김동기
  26. 송훈
  27. 임명선
  28. 장세일
  29. 허유권
  30. 김용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