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김민석 구의원,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의 운영 개선 촉구

“공영주차장의 부당한 운영 실태 지적”

기사입력 2022-07-28 오전 11:05: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김민석 구의원,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의 운영 개선 촉구

공영주차장의 부당한 운영 실태 지적

 

 

강서구의회 김민석 의원(공항동·방화1·2)729일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찾아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의 부당한 운영 실태를 지적하는 내용의 항의 서한을 전달했다.

 

 

▲ 김민석 구의원

 

 

공항동에 소재한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은 2002년 서울특별시강서구청과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이 상호 협약을 체결하여 건립된 주차장이다.

 

건립 당시의 목적은 공항동 인근 주택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구비 25억과 시비 25억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해당 주차장은 김포공항 이용객들의 장기 주차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이용에 큰 불편을 겪으면서 다수의 민원 제기가 빗발치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민석 구의원은 각종 포털사이트에 김포공항 저렴한 주차장으로 소개되는 등 공항중학교 공영주차장은 이미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외부인 차고지 수준으로 전락해버렸다라며 오로지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당초 건립목적이 매우 변질됐다라고 지적했다.

 

서울시 강서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에 따르면 5급지 주차장은 시간당 2천 원의 주차요금을 받아야 하는데, 이곳 주차장은 7천 원이라는 부당한 금액을 받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관리·운영의 주체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민간의 부당한 수익 추구와 주민들의 불편을 수수방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항의 방문한 김 의원은 구민의 피 같은 혈세교직원 전용 주차면 60면만 확보하고, 민간의 부당한 주차 요금 징수는 못 본 채 방관하고 있다라며 교육지원청과 공항중학교의 몰상식한 관리 행태에 지역 주민들은 분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을 대면한 김 의원은 구청과 교육지원청의 협약서 내용을 보면, 교육지원청은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조항이 명시되어 있다라며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 즉각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공항동 지역 주민인 김 모(54) 씨는 공항동 주택가는 주차 면적이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 부족하다며 고질적인 주차난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우리 주민들은 공영주차장의 부당한 운영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라며 주차장 운영 주체인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공항중학교에 대한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한상숙
  2. 김태우
  3. 소재진
  4. 박국인
  5. 백운기
  6. 김용제
  7. 이기재
  8. 류 자
  9. 김성태
  10. 권오륜
  11. 김광수
  12. 신낙형
  13. 구성율
  14. 문진국
  15. 강미선
  16. 장세일
  17. 강미석
  18. 박경숙
  19. 박헌숙
  20. 김동기
  21. 송훈
  22. 장준복
  23. 지현경
  24. 정연석
  25. 신두업
  26. 안길해
  27. 임복순
  28. 류찬열
  29. 이종수
  30. 이상국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