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뉴스 창간 8주년 기념 강서구청장 간담회

김태우 구청장, “강서뉴스 창간 8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기사입력 2022-07-15 오후 6:17:2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뉴스 창간 8주년 기념 강서구청장 간담회

김태우 구청장, “강서뉴스 창간 8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715() 오전 1030, 강서구청 구청장(구청장 김태우)실에서 강서뉴스 창간 8주년을 맞이하여 축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서뉴스 문향숙 대표를 비롯하여 강서뉴스 임원진 9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보육, 문화예술, 복지,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청장과 기자단 간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김태우 구청장의 민선 8기 강서구의 문화예술 분야 구상을 밝힐 때는 기자단으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김태우 구청장은 모두 인사말에서 강서뉴스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바쁘실 텐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시간을 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라며 강서뉴스는 지역사회의 정론지로서 강서구 구석구석을 취재하면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큰 기여를 하셨고, 또한 소외된 약자들의 친구 역할을 잘 감당해 주심으로서 강서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앞으로도 강서구 발전과 강서구민을 위해 열심히 취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강서뉴스 기자단은 문화예술 분야의 정책적 지원책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혀 달라”“등촌동 633-11 기부채납 받은 곳의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정원 감축과 유휴공간을 키움센타 또는 장애아를 위한 시설로 활용할 용의는?”“문화예술에 대한 행사 시 강서문화원에서 기획부터 시행까지 총괄하고 구청은 예산집행과 관리·감독체계로 이원화했으면 하는데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혀 달라라는 주문을 했다.

 

 

 

 

이에 대해 김태우 구청장은 본인은 취임사에서도 밝혔듯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등촌동 국공립어린이집 정원과 관련하여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 전문가 등 다양한 여론을 수렴 중이다. 민간이나 가정어린이집을 운영하시는 원장님들과 국공립어린이집을 원하시는 학부모님들의 욕구를 다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현안을 챙겨보겠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김태우 구청장은 저는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만들겠다고 말씀드렸다. 현재 강서구청 부지에 복합문화센터 건립과 서울 서남권 문화 벨트를 조성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인들이 의욕적으로 자신의 전문 분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특히 맹목적으로 예산만 투여하는 사업이 아니라 투자 대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마인드로 접근할 계획이며, 조만간 강서구문화재단을 설립하여 문화예술인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으며, 구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문향숙 대표는 김태우 청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구민을 위한 여러 가지 청사진을 밝혀 주심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청장님이 강서구와 구민을 위해 꿈꾸는 청사진이 하루 이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4년 재임 동안 오늘과 같은 마음 변하지 않고 추진하신다면 강서구민 모두는 청장님과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강서구를 만드는 데 모두 동참하리라 생각한다. 강서뉴스도 강서구민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지역의 사랑받는 언론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강서뉴스 문향숙 대표를 비롯하여 박국인, 김광수, 한상숙, 이철희, 김용제, 박헌숙, 강미석, 신낙형 기자가 참석하여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강서뉴스 특별취재팀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이영자
    2022-07-16 오전 9:18:15
    김태우 청장님과 문향숙 대표님 강서의 문화예술 발전으로 구민이 행복하고 활기찬 일상에 기대하며 ~ 신낙형전의원님 주민에게 정보로 큰힘이 되어주세요~감사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한상숙
  2. 김태우
  3. 소재진
  4. 박국인
  5. 백운기
  6. 김용제
  7. 이기재
  8. 류 자
  9. 김성태
  10. 권오륜
  11. 김광수
  12. 신낙형
  13. 구성율
  14. 문진국
  15. 강미선
  16. 장세일
  17. 강미석
  18. 박경숙
  19. 박헌숙
  20. 김동기
  21. 송훈
  22. 장준복
  23. 지현경
  24. 정연석
  25. 신두업
  26. 안길해
  27. 임복순
  28. 류찬열
  29. 이종수
  30. 이상국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