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지식정보

‘경남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경남의 ‘여름 섬’으로 특별한 휴가 떠나요!

기사입력 2022-06-26 오전 9:10: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경남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0

 

통영 욕지도(첨벙섬), 대매물도(캠핑섬), 사량도(보양섬), 거제 칠천도(첨벙섬)

  경남의 여름 섬으로 특별한 휴가 떠나요!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2년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에 경남의 통영시 욕지도, 대매물도, 사량도와 거제시 칠천도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은 물놀이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첨벙섬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기 좋은 캠핑섬 뜨거운 여름바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찰칵섬 원기회복에 필요한 건강식이 가득한 보양섬 4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선정되었다.



 

통영 욕지도는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바다체험과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양 여가 체험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첨벙섬에 선정되었다.
 


통영 대매물도폐교를 활용한 캠핑장과 아름다운 바다전망을 제공하여 가족, 연인, 지인들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캠핑섬에 선정되었다.



통영 사량도는 장어와 흑염소 등 다양한 제철 건강식을 보유하여 먹는 즐거움과 건강을 주제로 특별히 무더운 여름을 날 수 있어 보양섬에 선정되었다.
 

거제 칠천도는 수상스키, 웨이크 서핑 등 해양레저 프로그램과 해수욕을 즐기기 좋아 여름휴가를 맞아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섬으로 첨벙섬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여름 섬으로 선정된 15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 누리소통망(SNS)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What.검색)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섬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섬의 매력을 느끼는 섬 한달살이체험 프로그램도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운영한다.

 

경남도는 이번에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에 선정된 도내 4개 섬을 전국에 알리기 위하여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여름 섬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섬 여행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남의 섬을 살고 싶고 가고 싶은 섬으로 잘 가꾸어 섬 주민들도 행복하고 섬을 방문하는 여행객도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권오륜
  3. 김용제
  4. 홍재숙
  5. 구성율
  6. 소재진
  7. 박국인
  8. 문진국
  9. 한상숙
  10. 강미석
  11. 김광수
  12. 김성태
  13. 신두업
  14. 유윤규
  15. 신낙형
  16. 김태우
  17. 송훈
  18. 임복순
  19. 임명선
  20. 장세일
  21. 장준복
  22. 김윤탁
  23. 고성주
  24. 백운기
  25. 김용재
  26. 강인식
  27. 류찬열
  28. 강미선
  29. 김동기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