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예술

[신간 소개] 나의 삶 나의 꿈

인간 김용연의 삶과 꿈, 그리고 희망 강서를 위한 끝없는 노력

기사입력 2022-04-21 오후 8:03:4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신간 소개] 나의 삶 나의 꿈

인간 김용연의 삶과 꿈, 그리고 희망 강서를 위한 끝없는 노력

 

 

지난 4년 동안 아무 조건 없이 나를 지지하고 응원해준 친구와 동료, 지지자들에게 내가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생각을 품고 있으며,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어떤 일을 해왔는지를 알리고 고마운 마음도 전하고 싶었다. 늘 부지런히 걸어왔고, 앞으로도 성실히 잰걸음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 저자의 말 중에서

 

 

▲ 저자: 김용연

 

 

[책 소개]

 

나의 삶 나의 꿈 희망 강서 이야기는 서울시의원 김용연이 자신이 살아온 삶과 강서구 시의원으로서의 희망과 꿈을 진솔하게 풀어낸 자서전이다. 책은 총 4부로 이루어져 있는데, 1부는 1960년 전라북도 김제군 봉남면에서 태어나 농사일을 도우며 보낸 어린 시절의 추억과 전주공업고등학교 건축과와 전북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공부한 후 취업과 함께 상경하여 건축사무소에서 실무를 배우고 건축사 시험에 합격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이어 2부에서는 고향 후배인 아내를 만나 가정을 이루고 강서구에 건축사무소와 종합건설회사를 개업하여 30여 년간 여러 위기를 넘기고 성공을 이룬 동시에, 2의 고향이 된 강서구에서 지역 활동과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지역사회 문제에 눈을 뜨고 더 큰 뜻을 품게 되기까지의 여정을 그렸다.

 

3부는 비로소 현실정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2018년 제7회 지방의회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강서구의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되어 4년간 펼쳐온 활동과 공약 이행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김용연 의원은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쉼 없이 움직였다. 본회의에 빠짐없이 참석하여 98% 이상의 출석률을 기록하였고, 시정 질문 3차례, 대표발의 27(제정이나 전부개정 6, 일부개정 21), 공동발의 71건으로 그 어느 의원보다 활발한 활동을 하여 2019년에는 우수의정대상 우수의정 의원, 2020년에는 지방자치 우수의정 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마지막 4부에는 그가 30여 년간 살아온 사랑하는 강서구를 향한 꿈과 비전을 담았다. 그가 꿈꾸는 희망 강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전히 많은 과제가 남아 있기에, 정치인 김용연은 앞으로도 지금 같은 열정과 성실함으로 나아가 하나하나의 계획과 소망을 착실히 이루어가고자 한다.

 

[지은이 소개]

 

김용연(金用淵): 7대 서울시의회 의원, 건축사무소비사벌 대표이사. 1960929, 전라북도 김제에서 태어났다. 전북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건축사무소에 취업하여 1987년 상경하였다.

 

고향 후배인 아내를 만나 19901월 결혼하고 강서구에 자리를 잡았다. 1993년 화곡동에 비사벌건축사무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건축설계를 하였다. 이후 사업을 확장하여 등명종합건설을 설립하여 지금까지 두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사업과 더불어 강서축구연합회 회장, 바르게살기협의회 수석부회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앞장섰다. 오랫동안 이어진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정치에도 눈을 뜨게 되었다. 정당에 가입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다가, 2014년 진성준 의원이 강서을 민주당 지역위원회에 오면서 부위원장과 사무국장을 맡아 본격적으로 현실정치에 몸담게 되었다.

 

20186월 제7회 지방의회 선거에 출마하여 강서구 4선거구 시의원으로 당선되었다. 4년의 임기 동안 강서구 내의 현안 해결과 주민생활 및 복지를 위해 많은 성과를 이끌어냈다. 그 결과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 및 지방자치 우수의정 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추천의 글]

 

김용연 시의원은 30년이 넘도록 강서에서 건실한 회사를 경영하면서 뛰어난 현실감각을 갖추었다. 연륜과 상인의 감각을 겸비하고 수십 년간 우리 공동체를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아온 김용연 의원은 앞으로 지난 4년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

- 전병금(강남교회 원로목사)

 

이 책에는 김용연 의원의 삶의 이야기와 강서구에서 사업가로, 활동가로, 그리고 마침내 정치인으로 거듭나며 축적해온 빛나는 성과들이 담담하게 녹아 있습니다. 그의 원대한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되어, 강서구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

- 진성준(국회의원)

 

김용연 시의원은 봉사와 희생으로 강서구와 서울 시민을 위해 일해왔다. 아마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우리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이 책이 그런 김용연 시의원을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많은 서울시민과 강서구민이 그를 응원하게 되기를 바란다.

- 김종상(아동문학가, 교육자)

 

정치를 시작할 때, 남편은 좀 더 정의롭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했다. 그동안 강서에서 사업을 하고 봉사를 하며 느꼈던 행정의 아쉬운 점을 개혁하고, 가진 사람과 못 가진 사람이 차별 없이 행복해하는 멍들지 않은 세상을 꿈꾸고 싶다고 했다. 그런 의지를 가지고 정치인의 길을 걸어왔다.

- 김해현(아내)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박국인
  10. 유윤규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조용구
  16. 김현진
  17. 김윤탁
  18. 장준복
  19. 조남국
  20. 임복순
  21. 임명선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김동기
  27. 김용연
  28. 박진탁
  29. 조만환
  30. 경만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