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와 업무협약

『평생교육 진흥과 국가안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4-03 오전 9:03: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와 업무협약

평생교육 진흥과 국가안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와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회장 이화종)330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회의실에서 평생교육 진흥과 국가안보를 위한 산학협정(MOU)을 체결하였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회원 수 13만 명의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법정 보훈단체로, 월남전 참전으로 이룩한 국위 선양 및 경제발전의 위업을 후세에 기리기 위한 기념사업을 하고 있으며 참전 정신의 계승을 통하여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이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난 사람 보다는 된 사람을 소중히 하는 교육철학으로 산업 각 분야가 요구하는 실무전문 인력을 배출하여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업교육 전문기관으로,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간의 인재양성 연계체계를 확립하고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실무교육에 관한 사항, 공동 관심 분야 프로그램의 공동 추진,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홍보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이운희 이사장은 업무 협약식에서 우리나라가 지금 국내총생산(GDP) 기준 세계 12위의 경제 대국이 된 것은 월남전 참전으로 이룩한 국위선양과 희생정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참전자회에 대해 감사를 아끼지 않는 동시에,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교와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평생교육 및 안보 교육 프로그램 등을 공동 개발하여 궁극적으로는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거듭 강조하였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그동안 고등교육기관인 대학들이 대학으로서의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참담한 현실 속에서도, 철저한 학사관리와 현장 맞춤형 교육환경 구축, 개인별 취업 지도를 통해, 지난 26년간 99.1%의 취업률을 이룬 국내 유일의 취업사관학교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해 국위 선양을 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한국중등교장협의회 6천여 명의 교장이 인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실무 고등교육기관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편입, 대학원 진학 등 상위 학위 취득과 해외 유학의 길도 열어주고 있으며, 대학교육의 소외계층이었던 고졸 직장인과 주부, 만학도 등을 위해 1일 학위과정과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특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비지원과정으로 직업능력개발교육을 특화하여 재직자와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가 고용정책에 기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강서뉴스 이철희, 안길해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안길해
    2021-04-06 오전 11:48:39
    호서전문대학에서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많은이용으로 복지혜택을 최대한 누리셨으면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노현송
  2. 고성주
  3. 문진국
  4. 한상숙
  5. 류 자
  6. 신낙형
  7. 오세훈
  8. 김성태
  9. 권오륜
  10. 송훈
  11. 김윤탁
  12. 조용구
  13. 구상찬
  14. 이환호
  15. 조만환
  16. 백운기
  17. 박경숙
  18. 이경표
  19. 이운희
  20. 손기서
  21. 송영섭
  22. 지현경
  23. 임명선
  24. 김병희
  25. 장준복
  26. 안길해
  27. 이종숙
  28. 오현균
  29. 김경애
  30. 구성율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