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함께 꾸려요…우리 마을, 우리 교육

강서구, ‘강서혁신교육지구 공모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1-03-19 오후 12:57:0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함께 꾸려요…우리 마을, 우리 교육

강서구, ‘강서혁신교육지구 공모 사업’ 추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강서혁신교육지구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의 꿈을 펼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다양한 분야에서 체험, 실습, 탐방 등을 통해 생생한 교육을 제공할 주민단체(모임)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중단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 방식이 병행 가능한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 ▲찾아가는 창의체험학교 ▲강서마을학교 네트워크 사업 ▲도전 진로탐험대 등 총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부모 재능기부 동아리나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율구성 동아리를 모집한다.

 

진로, 인권, 독서, 과학, 친환경, 소외계층지원 등 여러 분야의 동아리가 지원 가능하다. 강서구 초‧중‧고 학부모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면 신청 가능하며, 30개 동아리에 각 1백만 원이 지원된다.

 

‘찾아가는 창의체험학교’는 마을 자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주민단체가 대상이다. 단, 신청 사업에 대해 사전에 관내 학교 수업과 연계된 단체만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아동‧청소년 대상 마을교육 관련 주민단체이며, 20개 사업에 각 2백만 원이 지원된다.

 

‘마을학교 네트워크 사업’은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문화, 체육, 놀이, 인성 등 다양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마을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수년에 거쳐 사업을 진행하여 마을학교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동‧청소년 대상 마을교육 관련 주민단체, 기관, 학교 등 3개 이상이 연합한 공동체면 신청할 수 있으며, 10개 사업에 각 3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도전 진로탐험대’는 진로, 직업 탐색의 중요한 시기를 맞은 중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신규 진로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획일적인 진로체험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 자유롭게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아동‧청소년 대상 진로사업 관련 주민단체, 기관, 학교 등이 연합한 공동체이며, 1개 사업에 2천만 원이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과 신청양식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송자 교육청소년과장은 “아이들의 꿈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꾸려나가고자 한다”라며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내실 있고 풍성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02-2600-6979)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노현송
  2. 고성주
  3. 문진국
  4. 한상숙
  5. 류 자
  6. 신낙형
  7. 오세훈
  8. 김성태
  9. 권오륜
  10. 송훈
  11. 김윤탁
  12. 조용구
  13. 이환호
  14. 구상찬
  15. 이경표
  16. 손기서
  17. 조만환
  18. 백운기
  19. 박경숙
  20. 송영섭
  21. 이운희
  22. 임명선
  23. 지현경
  24. 김병희
  25. 이종숙
  26. 안길해
  27. 장준복
  28. 오현균
  29. 김경애
  30. 구성율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